소식지

희망제작소 연구원들이 사회혁신, 공동체 분야 책 10권을 추천합니다.

지난해 선풍적 인기를 끈(끌었다고 우겨봅니다) ‘아는 척 매뉴얼’이 돌아왔습니다! 모두 반기실 거라 믿어봅니다. (믿음은 역시 근거 없는 게 최고지요) 희망제작소 연구원들이 정신 없는 와중에도 추천할 수밖에 없는, 그렇게 입이 근질근질해 질 수밖에 없는 책 10권을 소개합니다. 5월 마지막 연휴, 나가면 고생입니다. 북캉스가 최고지요. 공동체와 사회혁신에 대한 이 책 소개만 보셔도, 어디 가서 좀 우쭐하실 수 있다고…… 우겨봅니다. 

5월 마지막 연휴 북캉스족을 위한 문제적 독서목록: 사회혁신 분야   
지역소멸, 기후위기. 너무 거대한 문제라 해결이 가능할 거라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희망제작소 연구원들이 이 압도적인 문제들을 직시하면서도 압도당하지 않도록 희망의 단초를 제시하는 책 5권을 소개합니다. 낡은 산업도시엔 새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고, 혐오의 시대를 함께 극복할 수 있고, 적어도 ‘나’는 쓰레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프레스턴 #사회혁신 #아는척매뉴얼

5월 마지막 연휴 북캉스족을 위한 문제적 독서목록: 공동체 분야   

외로움과 두려움. 혼자 정신 수련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요? 연구원들이 고른 책들을 보면, 아닌 거 같습니다. 외롭지 않으려면 사람과 연결이 필요하고, 두렵지 않으려면 누구건 이곳에서 인간답게 살 수 있다는 신뢰가 있어야 합니다. 이 신뢰를 만들어가는 게 정부가 할 일이겠죠.  희망제작소 연구원들이 공동체에 대한 고민과 해법을 담은 책 5권을 소개합니다.  

#고독 #가난 #아는척매뉴얼 #공동체

희망제작소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실천에 함께해주세요.

고독, 가난, 기후위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하지만 희망제작소는 시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면 풀 수 있다고 믿습니다. 쉬운 길은 아니겠지만, 사람을 연결하고 지구를 지키는 정책들을 만들고, 제안하고, 요구하다 보면, 언젠가 우리는 우리가 살고 싶은 그곳에 있을 겁니다. 응원해 주세요. 

📌 희망제작소 소식
[소식] 옷X시민 시리즈 강연  |  자세히보기
[소식] 지구를 위한 헤어질 결심-온라인챌린지 |  자세히보기
[소식]시민 지적 수다모임 <탐구생활> |  자세히보기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희망제작소 활동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 
수신을 원하지 않는다면  수신거부(Unsubscribe)를 눌러주세요.
희망제작소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92 | 02-3210-09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