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회원 프로그램

[희망소기업에 날개를 달자]는 호프메이커스클럽 회원 중에서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업체나 단체를 선정하여 소개를 해 주고 정보를 공유하는 코너입니다 ]- 편집자주-

1. 미실란
”사용자
(주)미실란(대표 이동현)은 환경을 생각하고 자연을 지키는 전남 곡성의 친환경 발아미업체로, 전남에서 생산되는 최고의 친환경 쌀을 이용하여 국내외 최초 자체특허기술인 특수저온살균 건조시스템으로 최고급 발아 현미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발아현미, 오색발아현미, 발아오색떡국, 발아오색미숫가루에 이어, 발아오색미를 이용한 냉면, 국수, 선식, 화장품 소재 등 다양한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최근 이동현 대표는 농림수산식품부의 2009 신지식인농업인으로 선정됐으며 농촌진흥청과 공동연구협약도 맺어 친환경 발아미로 새로운 식품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www.imisilan.com

2. 봉우리

”사용자
봉우리. 벗을 만나는 마을. 봉우리에는 건강과 행복이 담긴 소박한 밥상을 위해 20년동안 김치를 담그고 연구하는 김치 디자이너 이하연 대표가 있다.
봉우리 김치는 100여 종류로, 친환경 유기농 배추와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최고의 재료를 찾아 전국을 다니면서 직접 손으로 담근 명품 김치의 맛이 살아있다.
싱싱한 자연의 먹거리로 건강과 행복을 가득 담은 참살이 밥상에, 경기도 남양주 덕소 봉우리 마을에는 수 백통의 김치 항아리와 해마다 담근 된장, 고추장이 있으며 한식 세계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www.bongkimchi.com

3. 선운당
”사용자
선운당(대표 최우석)은 전북 고창 선운사 자락에서 해풍을 맞으며 자란 무공해 복분자를 재배해 정통 발효공법으로 빚어낸 국내 최고의 순수 복분자 와인 생산업체로, 2006년 국제 주류전시회에서 국내 소믈리에와 외국 바이어들의 찬사를 받았다.
선운당의 대표 브랜드인 ‘운우’는 구름과 비, 대업을 이룰 기회, 남녀간의 육체적인 어울림 등으로 사랑의 물방울이라는 애칭으로 세계적인 와인들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특히 운우는 청와대 만찬주로도 인기가 높고, 최근에는 고창에 복분다 체험마을을 개관하여 와인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www.sunwund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