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 – 일상의 발견

출퇴근길 버스와 지하철, 식당과 카페, 길거리와 놀이터 등 일상을 함께 하는 생활 공간에서 혹시 “이건 정말 해결해야 해”라고 생각하시는 문제가 있나요?
<일상의 문제 발견>은 종로 주민 여러분의 생생한 관찰력과 문제의식을 스마트시티 정책 서비스로 현실화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민들이 제안해 준 문제 아이디어는 종로구 공무원들이 스마트기술과 접목한 해결책을 도출해보는 ‘스마트 정책스쿨’ 활동으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잠시 주변을 둘러보고, 발견한 문제를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참여기간
2022년 3월 1일 화요일 10:00 ~ 4월 8일 금요일 18:00까지

참여대상
종로구 생활권자 누구나
*거주지, 직장 및 학교 소재지 모두 가능

참여방법 (* 하단 참여하기 버튼 클릭 또는 QR 코드 접속)

Q. 어떤 문제를 제안하면 되나요?
A. 민원요청이나 해결책보다는 ‘문제 현상’과 내가 느끼는 ‘불편함’을 중심으로 제안해주세요.
‘집 앞 쓰레기장에 CCTV를 설치해주세요.’ (X)
‘집 앞 골목에 쓰레기 무단투기로 인한 악취가 너무 심해요.’ (O)

Q. 제안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활용되나요?
A. 제안해주신 아이디어는 문제의 중요성과 스마트기술 연계 가능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하며, 4월에 열릴 예정인 ‘스마트 정책스쿨’ 과정의 주제로 활용됩니다. 선정된 주민 제안자는 종로구 공무원과 함께 정책스쿨 과정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문제 아이디어 공모 참여하기

선정자발표
2022년 4월 중 개별 연락

* 부적합한 문제(단순민원 등)를 제외한 참여자(최대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온라인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 최종 아이디어로 선정된 문제 제안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문의
종로구 스마트도시과 스마트정책팀
02-2148-1733 / jongnosmart@mail.jongno.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