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기부 커뮤니티, 1004클럽
1004클럽은 자신만의 기부스토리로 스스로 모금방법을 선택하는 맞춤형 기부 커뮤니티입니다. 1번부터 1004번까지의 희망번호를 골라, 희망제작소 명예의 전당인 ‘천사의 벽’에 기부스토리와 함께 소개됩니다.
1004클럽 회원은 3년 동안 1천만원을 희망제작소에 기부합니다.
그 돈을 어떻게 쓸 수 있겠어요?
1004클럽 1번. 정미영 천사님
2009년 여름 어느 날, 희망제작소에 편지 한 통이 도착했습니다. 여행을 위해 모았던 돈을 선뜻 기부해 주시겠다는 정미영 님의 편지였습니다. 희망제작소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모았던 돈을 기부한 정미영 님의 편지는 뜨거운 감동을 안겨주었습니다. 희망제작소는 정미영 님의 아름다운 뜻을 더 값진 기부로 이어가기 위해서 1004클럽이라는 기부천사 커뮤니티를 만들었습니다. 1호 천사의 반딧불이 같은 작은 꿈이 점점 자라서 커다란 희망의 빛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희망은 나눔의 택시를 타고
1004클럽 119번. 김형권 천사님
택시를 운전하며 수익의 1%와 승객들이 남겨주는 잔돈, 성금을 모아 기부해 주셨습니다. 곳곳에서 만나는 승객들에게 나눔을 전파하며, 희망을 만들어가는 일이라면 얼마든지 함께할 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 함께 힘을 모아요!
1004클럽 132번. 김상만, 임금숙, 차명준, 최옥녀, 최형열 천사님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사무소 환경미화용역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상만, 임금숙, 차명준, 차옥녀, 최형열 님은 급여의 1%를 기부해 주고 계십니다. 일을 할 수 있고, 희망제작소를 후원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희망 메시지를 전해주셨습니다.
희망제작소 1004클럽 회원이 되시면,
- 희망제작소 명예의 전당인 ‘천사의 벽’에 기부 스토리와 함께 소개됩니다.
- 후원금을 완납한 1004들의 기부 스토리를 모아서 책을 만듭니다.
- 감사의 마음을 담은 러브레터와 회원증을 특별한 선물과 함께 배달해드립니다.
- 1004만을 위한 포럼, 강연회, 탐방, 봉사활동에 초대합니다.
- 희망제작소 발간도서 구입 및 교육, 강연 수강 시, 할인혜택을 드립니다.
- 희망제작소의 연간 사업 활동을 정리한 애뉴얼리포트를 매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