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중물대리 이용자들과 함께 사회혁신사업 후원금 마련
– 장경훈 대표 “좋은 기업은 고객이 좋은 일을 하게 만드는 것”
2023년 2월 22일, 사회혁신과 소셜 생태계에 희망의 물길을 여는 마중물을 만났습니다.
사회적기업인 주식회사 마중물대리는 고객들의 자발적 기부로 만든 2,000만 원을 희망제작소의 사회혁신사업과 제반 연구를 위해 사용해 달라고 기부하였습니다.
희망제작소 누구나학교에서 진행한 MOU 체결 및 기부전달식에서 기부 고객을 대표해 참석한 장경훈 대표는 “희망제작소가 우리 사회에 희망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대리운전 고객들이 요금 중 일부를 기부하는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만들어낸 장경훈 대표는 “이번 기부는 지난해 11월 진행된 ‘소셜디자이너클럽 콘퍼런스’에 참석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소셜벤처와 마을활동가들을 만난 것이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희망의 씨앗을 심는 사회혁신가들을 위한 사업을 지속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희망제작소 임주환 소장은 “이번 후원을 희망제작소의 주요 목적사업인 사회혁신가 양성, 소셜디자이너클럽 활성화 등을 위한 마중물로 삼겠다”라며 “소셜디자이너들을 응원하고 사회혁신가들의 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연구와 사업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주식회사 마중물대리는 고객들의 동의를 받아 대리운전 이용 시 발생한 수익금을 고객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사회적기업으로 희망제작소뿐 아니라 경기지역에 많은 단체를 돕고 있는 대리운전 기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