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사용자

모금전문가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에서는 강의와 워크숍 외에도 모금실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3기 모금전문가학교 교육생들 역시 각 조별 활동을 통해 모금 실습단체를 정하고, 해당 단체를 위해 열심히 모금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모금실습 과정은 배운 것을 현장에서 실천해보자는 목적이 그 첫번째이지만, 10주간의 모금활동을 통해 실습 대상 단체의 모금 시스템 정비에 보탬을 주고, 멋진 성과를 안겨주고자 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배움과 도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모금실습 과정은 모금전문가학교 과정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강생 모두는 비록 짧은 기간의 실습이지만, 최선을 다해 대상 단체에 소중한 힘을 보태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각 조에서는 4, 5월 중에 거리모금실습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실습 중인 모금전문가학교 수강생들을 거리에서 만나신다면 따뜻한 정성과 격려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용자

더불어 현재 수강생들이 벌이고 있는 5개의 모금실습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혹, 마음이 통하는 프로젝트를 발견하신다면, 당신이 갖고 있는 작은 것을 나누어 주세요. 작은 실천이 누군가에게는 큰 힘이 되고, 기쁨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시간과 정성을 내주시면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1. 수거배송 트럭구입 모금 (아름다운가게)

나눔과 순환을 통한 사회 변화를 꿈꾸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수거배송 트럭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모금합니다. 수거배송 트럭은 직접 기증자 분들을 만나고, 소중한 기증품을 안전하게 이동시키는 ‘순환의 수레바퀴’입니다. 한편, 말끔하게 수선된 상품을 매장에 전달하여, 그 수익금으로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의 수레바퀴’입니다.

아름다운트럭 (아트) 1대가 하루에 생산하는 가치는 약 240만원, 1년의 운행으로 생산하는 가치는 약 6억 3천만원으로 추산됩니다.단순한 배달 트럭이 아닌, 나눔과 순환에 대한 꿈을 배달하는 아름다운 트럭! 아트와 함께, 이제 당신이 나눔을 배달해 주세요 🙂

★ 현금기부: 하나은행 162-910005-59804 (아름다운가게)
★ 문의 : 아름다운가게 모금사업팀 1577-1113

2. 후원회원 모집 (한국해비타트)

삶을 변화시키는 희망의 집짓기.
해비타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좌절 속에 살아가는 그들에게 희망을 전할 누군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 해비타트 홈페이지: www.habitat.or.kr
★ 후원문의: 02-2267-3702(내선304), donor@habitat.or.kr

3. 후원회원 모집 (대한에이즈예방협회대구경북지부)

“어느 날 감염사실에 놀라 속으로만 울다가, 끝끝내 부모님께 사실을 털어 놓지 못한 채 짐을 싸서 집을 나왔습니다…“
<24세의 한 감염인>

매년 에이즈 감염인 수는 늘어나는데 그들이 갈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은 줄어듭니다.
전국에 에이즈 감염인 쉼터는 대구와 부산 2곳 뿐.
몸이 조금 더 아픈 사람들.
하지만, 그 병으로 인해 마음까지 더 아파진 사람들.
편견으로 인해 도움마저 받기 어려운 사람들…

2007년부터 축소된 정부지원으로 어렵사리 운영되던 쉼터도 문 닫을 판.
가족으로부터도 소외된 그들의 쉼터를 살리기 위해 작은 사랑을 모금합니다.

★ 후원계좌 : 대구은행 005-10-000285 (사)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구경북지회
★ 문의 : 053-741-5448

4. 캠프 지원 (가평 햇살 공부방)

가평 햇살 공부방 주최로 가평 전체 공부방 아이들을 위한 방학 캠프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지역적인 제약으로 학기 중에는 선생님을 구하기 어려워 공부방이 쉼터 역할에 그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방학 기간을 이용한 집중 캠프가 필요합니다.

3기 모금전문가학교 4조가 캠프를 지원하면서, 햇살 공부방 만의 캠프는 가평 전체 공부방 캠프로 확대되었고, 영수 교과 중심에서 ‘꿈의 학교’ 학습법 도입과 명사 초청 특강 등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였습니다. 궁극적으로 학기 중에도 자원봉사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가려 합니다.

단기간의 방학 캠프만으로도 아이들은 자존감이 생기고, 꿈이 없던 아이는 꿈을 가지며, 꿈이 작던 아이는 꿈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방학 캠프는 아이들에게 청소년기의 추억과 존경할 수 있는 어른과 정서적인 안정을 갖게 해 줍니다.

캠프 운영 자원봉사자도 기다립니다.

★ 모집 분야: 식사 준비 같이 해 주실 분(10명)
★ 기간: 8월 1일에서 15일 사이 일주일
★ 문의: 4조 조장 배헌엽 016-9655-0919

5. 기자재 구입지원 (한국농아인협회)

은평지역에는 세상과 단절된 침묵의 아픔을 견뎌가고 있는
2,200여 명의 농아인들이 있습니다.
이제 좋은 이웃들이 하나 둘씩 따뜻한 손길을 이어 은평지역
농아인들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주시기를 소망합니다.

당신도 좋은 이웃이 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이웃이 되어 주세요.

★ 방법1) 사랑의 후원금 모금: 모금함 비치를 통한 모금 등
★ 방법2) 희망의 메시지 보내기: 농아인들을 위한 희망 메시지 보내기 운동 등
★ 방법3) 나눔운동 : 좋은 이웃이 가지고 있는 것을 농아인들을 위해 기부 (제공)
★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601-320802 (사)한국농아인협회 은평구지부

글_ 교육센터 이명희 선임연구원 (02-2031-2113, maylee@makehope.org)
사진_ 정재석 인턴연구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