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디자이너클럽에 초대합니다! 🎉

함께 나누고 성장할 소셜디자이너를 찾습니다.

일상을 더 재밌게 만들 아이디어가 있나요? 우리동네 골치아픈 문제를 해결할 묘안이 필요한가요? 세상을 좀 더 따뜻하고 살 만한 곳으로 만들고 싶으세요? 소셜디자이너클럽에 오세요. 소셜디자이너는 나와 이웃의 삶에 긍정적으로 참견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해 행동하는 시민, 바로 당신입니다. 희망제작소가 지금 우리 곁에서 평범을 가장한 채 독보적인 매력 충만한 소셜디자이너를 찾습니다. 따로 놀면 재미 없죠, 우당탕탕 함께 모여 권모술수 만연한 세상을 봄날의 햇살처럼 화창하게 바꿔봅시다. 당신을 소셜디자이너클럽에 초대합니다!

어쩌면, 당신도 소셜디자이너!

희망제작소가 새롭게 등장하는 사회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그 중심에서 변화를 만들어가는 시민, 우리시대 소셜디자이너를 조명합니다. 우리사회 곳곳에 점점이 흩어져 있는 모든 소셜디자이너를 연결해 사회변화를 촉진하고 도모하는 사람들의 활기찬 네트워크, 소셜디자이너클럽의 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추천하세요, 주저하지 말고  함께하세요. 어쩌면, 당신은 이미 소셜디자이너입니다.

지금 우리곁의 소셜디자이너(1)_아미의 소셜캠페인팀 ‘다정한파동’

다정한파동은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 중 “세상을 바꿀 긍정적인 혁명”을 꿈꾸는 이들이 모여 만든 소셜캠페인팀입니다. 장애인, 동물권, 기후위기 등 우리사회 여러 문제를 해결할 일상의 작은 실천활동을 기획하고 아미들의 동참을 독려합니다. 강력한 팬심을 무기로 생기발랄한 일상의 혁명을 주동하는 우리시대 소셜디자이너, 다정한파동을 소개합니다!

지금 우리곁의 소셜디자이너(2)_오호진 ‘명랑캠페인’ 대표

오호진 명랑캠페인 대표는 10년 전 희망제작소가 마련한 ‘소셜디자이너스쿨(SDS)’에 참여하면서 ‘누군가를 함께 이롭게 하는 일’을 업으로 삼아 재밌고 신나게 살고자 마음 먹고 사회적기업 ‘명랑캠페인’을 설립했습니다. 소셜디자이너계의 왕언니이자 원조 소셜디자이너인 오호진 대표가 사회적 약자를 응원하며 돈을 버는 이상하고 아름다운 주식회사를 꾸려가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희망제작소와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실천에 함께해주세요.

희망제작소가 사회변화를 촉진하고 도모하는 소셜디자이너들의 활기찬 네트워크, 소셜디자이너클럽의 문을 열고 소셜임팩트에 관심 있는 청년을 위한 입문교육 과정을 마련합니다. 더 많은 소셜디자이너들의 참여와 활동을 응원하며 후원으로 함께하는 당신도 소셜디자이너입니다.

📌 희망제작소 소식

[프로젝트] 온라인 챌린지, 하루한장 15분 글쓰기  |  자세히보기
[소식]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세계 시민  |  자세히보기
[소식] 두근두근, 수상한 변화의 기운  |  자세히보기
[소식] 작은 아이디어로 사회를 바꾸는 소셜디자이너  |  자세히보기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희망제작소 활동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