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조사결과 업데이트 뉴스(8월 첫째 주)

이 주에도 시민평가단님들의 따끈따끈한 조사보고서가 재기발랄한 아이디어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습니다.

시민평가단님들 열띤 활동으로 ‘발로뛰는 조사노트’의 업데이트 숫자도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민평가단님들 한분한분이 모두 발로 뛰며 조사해주신 조사내용에 주목해주세요.

‘답답한 공연장 매표소(제안자 : 병아리)’에 대해서 조사해주신 1기 시민평가단 박문수님은 공연기획자 및 공연장내의 재정적 영세성에서 문제의 원인을 찾고 그 영세성이 더욱 심각할 수 있는 지자체의 경우 우수 시설 공연장을 저렴한 비용에 임대해주는 사업이 필요하다는 대안을 제안해주셨습니다.

또 1기 허석현님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교육업계 종사 외국인들의 검증이 필요하다(제안자: 시민평가단iken)를 조사하면서 지난 2005년 문제가 됐던 ‘잉글리쉬스펙트럼’이라는 사이트를 보길 권하셨습니다. “2006년 기준으로 합법 자격증 E-2 비자를 가진 외국인은 1만3000명이지만 현실적으로 3만여 명의 강사가 영어 교육을 하고 있다”는 수치를 통해 문제의 심각성을 짚어주면서 향후 더 다양하고 심도 깊은 논의를 제안했습니다.

빠짐없이 조사노트를 올려주고 계시는 열혈 3기 시민평가단 김대명님는 ‘지하철 출입문 방향안내(제안자 : 손대규)’라는 아이디어에 대해 “이에 관한 의견과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이 충분할 뿐만 아니라 지하철의 불편한 점에 관련된 중요한 논의 사항 중 하나가 될 수 있음”으로 현실로 만들어나가자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그 외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시민평가단님들이 내놓은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대안들을 다음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리스트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조사를 마친 시민아이디어의 페이지로 이동하며 시민평가단의 활약은 각 아이디어별 화면의 우측 상단 ‘발로 뛰는 조사노트’코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시민평가단 조사결과 업데이트

☞ 도로굴착,보도블럭교체등 생활편의시설공사 모니터링, 피드백 제도 시행 제안 (제안자 : 시민평가단정암, 조사자: 김성수)

☞ 잔액 남아있는 교통카드 모아보아요! (제안자 : 정을호, 조사자: 박태현)

☞ 답답한 공연장 매표소 (제안자 : 병아리, 조사자: 박문수)

☞ 노인간호시스템의 구축 (제안자 : pupa, 조사자: 송운용)

☞ 지리산 대피소 왜 영수증 발급 안해주나? (제안자 : 길, 조사자: 임재호)

☞ 대전시의 외곽고속국도 통행료문제 (제안자: 천지인, 조사자: 임병해)

☞ 고급 관용차 운행일수 제한 제도 및 관용차 배기량 제한제 (제안자 : aramis, 조사자: 정주영)

☞ 한국에서 활동하는 교육업계 종사 외국인들의 검증이 필요하다 (제안자: 시민평가단iken, 조사자: 허석현)

☞ 지하철 출입문 방향안내 (제안자 : 손대규, 조사자: 김대명)

☞ 한국은 명품기업의 최대 봉? (제안자 : 베이비, 조사자: 김병학)

☞ 사이버 결재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걱정, 과연 비약일까요? (제안자 : 시민평가단 iken, 조사자: 김선미)

☞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인 출판 문화 (제안자 : 오리너구리, 조사자: 배상민)

☞ 전화번호를 이용한 불법광고물 근절 방안 (제안자 : 비회원, 조사자: 배효원)

☞ 웰빙음식편의점 (제안자 : 퍼니푸니, 조사자: 송복헌)

☞ 공공기관, 고객의견에 대한 책임감 있는 답변과 자세를 갖추자 (제안자 : 시민평가단 angle, 조사자: 윤석호)

☞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처리기도 핸드폰처럼 보조금 지급해주세요 (제안자 : 갱양, 조사자: 임진택)

☞ 관공서 건설장비 임대해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안자 : 빠삐용, 조사자: 최미경)

이 외에도 실시간 올라오는 신선한 아이디어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평가단의 논쟁 댓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사회창안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시민평가단 활동이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 함께 해주실 분은 언제든지 희망제작소 사회창안센터(02-3210-3378)로 연락주세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