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희망씨 릴레이 : 희망제작소를 지켜주는 희망씨들의 실시간 메시지


희망제작소 후원회원분들을 ‘희망씨’라고 부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후원회원에 가입해 주고 계십니다.
희망씨 분들이 가입하시면서 ‘남기는 말’ 난에 적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힘이 납니다.
때론 웃음짓고, 때론 눈물짓게 만드는 여러분들의 메세지를 읽으며
아무리 어려워도  절대로 희망의 끈을 놓으면 안되겠구나 다짐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희망씨들의 실시간 응원메시지 보기

희망을 주는 세상을 만들어주세요
최근 박원순 변호사의 서울법대 강연을 듣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마음같아선 더하고 싶지만 제가 지금 유니세프와 유엔난민기구 그리고 21세기청소년희망에 후원을 하고있고 또 제가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라 기부할돈이 그렇게 많지는 않내요. 화이팅!!!

대한민국이 더 좋은 나라가 되도록 하는 일에 작으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힘내세요!

함께 힘을 내어요  항상 고맙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가려면 어깨동무가 필요하겠죠?

건강한 시민운동의 일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힘내십시오.

아주작은힘이라도보태드리고싶어서요^^나중에는재능을기부할수있으면좋겠습니다.

시사IN에 난 기사를 보고 후원하기로 하였습니다.

희망을 배우고자 합니다.
국민에게 희망을 주세요

태어난 아이 이름으로 희망씨를 보냅니다.우리 아이가 살아갈 세상이 더 아름다워졌으면 합니다.
많은 도움은 못 드려 죄송합니다. 적은 돈이지만 부디 어려운 분들의 생활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생활비 하기도 빠듯한 쥐꼬리 월급이지만 희망제작소가 잘되어서 우리사회에 희망이 되면 좋겠어요.^^ 까짓거 만원! 두끼 안먹죠 뭐 ㅋ

모든 생명에게 희망 있기를.

희망제작소 홧팅!!
이번기회에 멸종위기의 동물들에게도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어요.
세상을 바꾼다. 희망을 꿈꾼다.

이순신장군,안중근 의사, 김구선생 이래로 박원순 상임이사님 처럼 양심적이고 능력있고 약한사람과 민주주의를 사랑하고 주변관리를 잘하는 사람을 찾아볼 수 없었다. 희망제작소와 아름다운 가게를 이끄는 그 희망차고 아름 다운 정신으로 나라를 이끈다면 못사는 국민이나 잘사는 국민이나 모든 국민이 희망을 가지고 인간답게 살아가는 세상이 될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며 미약하지만 후원의 대열에 동참하고자 한다. 형편이 좋아지면 2만원, 3만원, 5만원,10만원으로 올려서 후원하고 싶다. 희망제작소가 일취월장하기를 바란다.

희망제작소 화이팅!! 희망을 만들어주시고, 함께 하겠습니다!!
행동하는 양심, 구체적 행동에 찬사를 보냅니다.

후원금액이 많지는 않으나 고생하시는 분들 생각하며 신청합니다. 수고들 하십쇼!
국민이 주인되는 세상을 꿈꾸며 작은 힘을 보탭니다.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작은 희망하나 보탭니다.
작은 힘이나마 보탭니다.참여하진 못하지만 멀리서 후원하겠습니다.
저도 희망합니다. 인터넷 서핑중 알게
박원순 변호사님 화이팅ㅎㅎㅎ
이 나라가 살고 싶은 곳이 되었으면 합니다.

흙이 살아나는 이곳에 씨앗 하나 묻어둡니다. 힘 없는 이들의 작은 희망들을 모아 물을 줄 수 있기를 빕니다.

국정원 상대로 승소해주세요!

시민의 힘!

진정한 시민 사회를 이루는 원동력이 되시길 바랍니다

박원순 변호사님을 지지하고 응원합니다.또한 희망제작소를 응원하구요.가끔 정말 이곳(한국)이 싫어진다는 느낌이 들곤하지만, 정말 열심히 사회를 바꾸기 위해서노력하시는 분들을 보면 나도 열심히 해

서빨리 힘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입니다.저는 인권변호사를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아직은 뒤에서 묵묵히 공부만 하고 있지만,지켜봐주세요. 언젠가는 반드시 만날날이 올겁니다.희망제작소 정말 우리의 희망이 되어주세요.화이팅입니다!

역행하는 시대에 빛이 되십시오^^

힘내세요!! 박변호사님~ 아자아자아자!!
박원순 이사님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조금이라도 보태고 싶었습니다. 약자, 힘없는 사람들을 위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주셨음합니다. 저도 열심히 살겠습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 저도 좋은 일에 함께 동참하고 싶군요.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습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희망을 품을 수 만 있다면
힘 냅시다. 당신들이 우리의 희망입니다

민주주를 위하여!!!
희망을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쁩니다.
감사합니다.
이 시대의 양심이자 대한민국의 희망,박원순님을 구하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도리라고 생각해서 늦게 나마 회원에 가입하고 정기 후원하려 합니다.
믿고 후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는 외롭지 않습니다. 함께 해요!
감사합니다.

차별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 마음이 풍요로운 세상을 꿈꾸며 작은 마음을 보탭니다.
세상이 빛인 희망제작소에 조그마한 힘을 보태려고요!!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요~~ 힘내세요~

의는 외롭지 않습니다. 박변호사님 화이팅!

박원순 변호사님 고소 건 보고 꼭 후원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화이팅!!

희망제작소 힘내세요~~
대한민국의 진정한 민주주의 정착과 소외받고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이 되기를~~~

희망제작소가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
희망제작소는 대한민국의 희망입니다.국정원의 소송제기는 정권이 국민에 도전장을 내민 것입니다.
이렇게라도 희망을 키워가는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힘내세요^^

반갑습니다, 희망제작소의 후원으로 마이크로 크레딧 자금을 받아 사업에 유용하게 사용하여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도 희망제작소에 보답하고 싶은데 아직은 제힘이 미약하여 많은 도움은 드리지 못하오나 우선 매달 3만원씩 희망제작소에 후원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일 많이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쉽게도 마이크로 크레딧 사업을 접게 되었다는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할수가 없습니다 기회가 온다면 그런 좋은 사업을 다시할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제가 사업에 성공하여 힘이 생기면 희망제작소에 좀더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사정이 생겨 후원 중단 이후, 다시 후원 신청합니다.
이나라 이사회의 희망이 되어 주십시오.
희망을 더합니다.

민주주의수호를 위해!
밝고 희망찬 사회 만들어 주세요
희망제작소 힘내라!
이 시대 시민이 진정 주인이 되도록 해주세요.
힘내세요~!
조금이지만 2000명에 들고 싶어요.
희망을 키워 주세요. 그리고 힘내세요.

2년후면 40대에 접어드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지금껏 나름 열심히 살아오고 있고, 나또한 대다수 건전한 대한민국 국민이라고 생각하며 살고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회에서 벌어지는 갖가지 불합리한 일들, 정의롭지 못한 맣은 일들에 그냥 침묵으로 일관하며 살아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면에 나나서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는 없을지라도 작은 금액으로나마 좋은 일을 위해 쓰여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현 정부의 박원순 변호사님을 상대로한 손해배상은 오히려 저와 같이 침묵하고 있었던 많은 국민들에게 ‘정말 이건 아닌데’라는 생각과 더이상 묵과해서는 안되것 같다는 자각을 하게 해주는 그리고 행동과 실천으로 나아가는 기회를 작용할 것입니다. 결국 속된말로자기 무덤을 자기가 판 꼴인거죠. 이 사회가 보다소외된 자, 가지지 못한자에게 따뜻한 시선을 보내며 정의롭고 바른 곳을 지향은 그런 사회가 되길 바라면서 몇 자 적어 보았습니다. 덧붙여 민주주의의 가치와 인권의 존엄성의 훼손을 지켜보며 가슴이 아프고 쓰리기만 합니다.-p.s : 박원순변호사님 힘내십시오. 변호사님께서 살아오신 삶이 한점 부끄럼없는 삶이었듯이대한민국 대다수 국민은 변호사님을 지지합니다.

한방울의 물이 큰 바다를 이룬다..
계속 우리 사회를 위해 힘을 모으고 싶습니다.작은 정성이나마 보탭니다. 힘내세요~!!!

국정원 고소사건으로 기분이 안좋았는데 시사인과의 인터뷰에서 1만원 후원자 2,000명이 참여주면 좋겠다는 말씀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희망제작소가 우리 시대의 빛과 소금이 되는 그날까지 사랑하겠습니다.

더 아름다운세상 만들어 주세요~~~
험하고 삭막한 세상에 희망의 등불이 되기를쇠외된 약자를 위한 희망이 되기를
이작은 후원이 큰 희망이 되기를 바라며….

아름다운가게를 알고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어려운일 격으셔도 희망 잃지 마시고 더 힘내주시라고 후원합니다. 저는 박원순을 고소하지 않았습니다.

형편이 풀리는대로 더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열심히 그리고 차분하게
힘내시기 바랍니다.

재판에 도움이 되고…박원순선생의 건투를 빕니다
힘내세요. 응원하고 있습니다.
박원순 변호사님 힘내세요.  희망제작소 화이팅!

힘내십시오~!
초심이 영원히 가도록, 민들레 씨앗이 한국을 넘어 지구촌을 뒤덮도록

박원순 이사님이 고생이 많으셔서
우리 아이들의 희망이 되는 사회를 위해서
힘내세요!
박변호사님 힘네세요^^ !!! 화이팅 입니다.
희망 씨앗이 자라 우리 아이들이 어른이 되었을 땐 큰 나무가 되었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시민의 힘. 희망을 제작하고 싶습니다.
희망이 마구마구!
희망의 자양분이 되고 싶습니다.
지지기반을 더 확충하길 바랍니다.
미약합니다.힘을 내세요
박원순 상임이사님,힘내세요 !!!

희망제작소와 계속 하기를 희망합니다. 연봉오르면 좀 더 후원할게요. ^_^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