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2012 소셜이노베이션캠프 36 참가자 모집을 마감합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현재 대기 인원까지 모두 찬 상태입니다. 이번 행사 참가를 계획하고 계셨던 분들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아이디어 모집은 7월29일까지 진행합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은 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0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어 매년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되고 있는 소셜이노베이션 캠프 36
IT 기술로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의 세 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IT기술을 활용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혁신 프로젝트입니다.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집회나 시위, 거리 서명을 통해 시민들의 행동을 이끌어 내고, 법이나 정책을 새로 만들거나 바꾸기 위한 노력도 사회혁신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조금 색다른 방식으로 사회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눈부시게 발전한 IT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지요.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시민들이 제안하면, 웹ㆍ앱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이 모여 36시간 동안 실제 웹ㆍ 앱 서비스로 구현하는 것입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2008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스코틀랜드, 호주, 뉴질랜드, 슬로바키아, 그루지아, 아제르바이잔, 체코, 나이지리아 등으로 확산된 세계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대륙과 국가, 문화권에서 진행된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2010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었고, 2011년에 이어 올해도 한국의 시민들을 만납니다.

”사용자

이번엔 당신이 주인공이 될 차례

2012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및 해당 아이디어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로 구현할 IT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한 웹ㆍ앱에 관한 시민의 아이디어, 그리고 웹ㆍ앱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는 NGOㆍNPO 단체ㆍ사회적기업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셜이노베이션캠프 본 행사를 통해 실제 서비스로 구현되며, 해당 아이디어를 숙성시키고 실제로 서비스를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본인이 보유한 기획, 개발, 디자인 재능을 공익을 위해 마음껏 발휘하고 싶은 분들도 주저 없이 캠프 참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전문성, 뜨거운 열정이 어우러져 만들어질 마법 같은 변화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36시간,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주최/주관: 희망제작소ㆍ다음세대재단
* 후원: 다음커뮤니케이션ㆍ NHNㆍ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
* 파트너: 크레이티브 커먼즈 코리아(Creative Commons Korea)
* 문의: 02-2031-2147, sicamp36@sicamp36.org

글_이정인(사회혁신센터 연구원 ihn@makehope.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