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크리에이터로 나선 청년들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 청년 정책 👈

길을 걷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청년정책’ 관련한 현수막이나 홍보 포스터를 종종 마주합니다. 희망제작소가 청년 정책을 연구해온 만큼 자연스레 눈길이 갈 수밖에 없는데요. 실제 중앙정부와 지자체 홈페이지를 훑어보면 많은 청년정책이 시행되고 있죠. 청년정책은 청년에게 잘 전달되고 있을까요.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청년정책 시리즈를 전합니다. 

청년 정책, 어디부터 찾아보면 될까? 

이 글을 읽고 있는 분 중 ‘내가 지원 받을 수 있는 청년정책’을 찾아본 적 있나요? 막상 찾으려면 어디부터 찾아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죠. 희망제작소가 정부에서 발표한 ‘제1차 청년정책 기본계획’의 핵심부터 중앙정부에서 시행하는 청년정책을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파일 내려받기 가능해요!😊)했습니다. 

사회혁신에서 청년의 역할은 무엇일까? 

앞서 중앙정부의 청년정책과 방향성을 살펴봤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희망제작소에서 펴낸 연구보고서 희망이슈를 통해 사회혁신과 청년의 역할을 훑어봅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청년의 역할도 변화가 요구되고 있는 만큼 정책 대상인 청년을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 짚어봅니다. 

청년정책이 품은 ‘로컬 크리에이터’는? 

최근 청년정책에서 눈에 띄는 점은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청년 지원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특정 지역을 단순히 오래된 지역으로 치부하지 않고 ‘새로운 가능성’과 ‘새로운 이야기’를 품은 곳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청년의 역할을 주목한 셈인데요. 청년정책과 로컬 크리에이터의 현재를 살펴봅니다. 

🧐 Re: 연구원에게 물어보살
이번 뉴스레터를 읽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 희망제작소 연구원이 성심성의껏 답장을 드립니다. 청년정책에 관한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 희망제작소 소식 

[후원 캠페인] 나에게 좋은 일을 선물했다! | 참여하기
[공지] 2021 기부금 영수증 발행 안내  | 신청하기 

이번 주 소식 어땠나요?😄
소중한 의견을 가볍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