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2010 수원시민창안대회 아이디어 접수가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10월 1일부터 11월 7일 자정까지 진행된 아이디어 접수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요?

수원 시민창안대회의 첫 아이디어는 10월 5일에 등록되었습니다.
그 첫 주인공은 이보애 님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문화 관광’ 아이디어 입니다.
(첫 아이디어를 응모해주신 이보애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시민창안대회가 시작되고 한 달이 지나도록 접수된 아이디어 개수가 많지 않아 걱정을 했더랬어요.
수원 시민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캐내지 못한채 막을 내리면 어떻게 하나라는 걱정에 밤 잠을 설치기도…ㅠ

”사용자


그러나 역사는 그야말로 한 순간에! 시작은 미약했지만 끝은 창대했던 아이디어 접수 현황입니다.
개인 참가 응모 아이디어 건수 76건, 팀 응모 아이디어 건수 75건, 그 중 61건이 11월 7일에 등록되었다는 사실!

수원 시민분들의 주옥같은 아이디어가 마감이 임박한 11월 6, 7일 이틀 간 마구 쏟아져 들어왔지요.
마지막으로 접수된 아이디어는 구교수 님의 ‘보물찾기’ 아이디어 랍니다.

”사용자
총 151개 아이디어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응모하신 부문은 ‘화성 관광객 유치를 위한 방안’입니다.
수원 하천 가꾸기 방안ㆍ교육/문화/예술ㆍ시민/지역/자치 부문이 차례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수원의 아이콘이라 할 만한 세계적 유산 화성, 늘 화성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수원시민들은 어떤 아이디어들을 내주셨을까요?

제 점수는요

11월 7일 자정이 지나자 시민창안대회 홈페이지 내 아이디어 접수 창구는 등록된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평점을 매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했습니다!   클릭  아이디어 리스트 아래의 ‘전체보기’  버튼 또는 각 분야명을 클릭하시면 수원 시민들이 직접 DIY한 아이디어들을 보실 수 있어요.

아이디어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에는 정감어린 투표를 해주셔야겠지요?
별표를 통해 0, 2, 4, 6, 8, 10점의 점수를 주시고 이름과 댓글을 남기신 후 확인 버튼을 지그시 눌러주세요.

아이디어를 낸 사람과 교감하며 좋은 아이디어를 가리고, 새로운 상상력을 자극을 주고 받는 것이 바로 아이디어 별점 매기기의 재미지요. (동일한 아이디어에 중복 투표는 불가능합니다. 기억하세요~)

아이디어 제출자에게 드리는 팁 한 가지!

아이디어를 제출하신 분들은 본인의 아이디어를 친구, 이웃, 네티즌들에게 알려서 별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살짝 알려드릴게요.  

본인의 아이디어 제목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그리고 ‘새탭에서 링크열기’를 클릭하시면 아이디어에 부여된 고유한 웹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자, 그러면 이 주소를 복사해서, 트위터에도 쏙! 이메일에도 쏙! 카페에도 쏙!
간단하게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할 수 있겠지요.

”사용자아, 아이디어 제출자 뿐 아니라 좋은 아이디어를 발견하신 분들도 이 방법으로 널리 퍼뜨리실 수 있겠네요.

자, 이제 별점과 함께 여러분들의 정감 어린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아이디어 네티즌 투표는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됩니다.

별점도 남기셨다면, 15일에 진행되는 투표 결과 발표도 지켜봐주셔야겠죠?

아이디어를 등록해주신 수원 시민분들께 다시 한 번 진심어린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아이디어 접수 기간 동안 만나뵈었던 열정적인 수원 시민 한 분 한 분의 얼굴이 모두 떠오릅니다. 많은 아이디어 중에 옥석을 가려내는 행복한 고민, 이 고민의 과정도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10 수원 시민창안대회는 지금부터 다시 시작입니다. 여러분과 함께요.

수원시민창안대회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