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취소] 전통음식문화로 농업의 희망을 찾다

희망제작소 부설 농촌희망본부(소장 김완배)는 ‘비농업인이 바라본 한국 농업농촌의 미래’ 라는 제목으로 연속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분야에서 일가(一家)를 이룬 비농업인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농업ㆍ 농촌을 주제로 이야기를 청하는 본강좌는 농업과 비농업의 장벽을 허물고, 농업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고자 하는 시도입니다. 8월 20일(목) 오후 2시,? 평창동 희망제작소에서는 드라마 식객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평창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 ‘정강원’의 조정강 원장을 초청하여 ‘전통음식문화로 농업의 희망을 찾다’강연을 엽니다.


드라마 식객의 촬영장소 ‘정강원’을 아십니까?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백옥포리에 위치한 한국 전통음식문화체험관 ‘정강원’은 전통음식 전문가인 조정강 원장이 100억원의 사재를 투입하여 만든 곳입니다.

조정강 원장은 임진왜란 때의 의병장 조헌 선생의 12대 손으로 경주 최부잣집 손녀이신 할머니로부터 명가집 내림손맛을 전수받아 한국 전통음식점 ‘동촌(東村)’을 운영해 왔습니다. 잊혀져가는 한국 전통음식을 후손에 전하고 우리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연구, 보급, 홍보하기 위해 ‘정강원’을 설립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식객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이곳 ‘정강원’은 약 7,000평의 부지에 전시관, 조리체험실, 교육연수원, 발효실, 자연재배단지 등을 마련하고 누구나 한국 전통음식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한국 최고의 전통음식 전문가로서 평생을 전통음식문화의 계승과 보급을 위해 힘써온 조정강 원장의 강연은 우리 농업과 식품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강연비는 무료이며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농촌희망본부 담당자에게 미리 연락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일시 : 2009년 8월 20일(목) 오후 2시~4시
장소 :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290-11 비전빌딩 4층 희망제작소 희망모울
주최 : 희망제작소 농촌희망본부
문의 : 011-9168-2262
담당자 : 뿌리센터 농촌희망본부 전우석 연구원(jeonws7@makehope.org)
오시는 길 :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번출구로 나오신 후 70미터 정도 가시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1711 또는 1020 버스를 타신 후 화정박물관 정류소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정류소 바로 건너편이 희망제작소가 있는 비전빌딩입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1C|1304036353.jpg|width=”600″ height=”692″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