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안내] 2011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 36이 다시 한 번 뜨겁게 초여름 밤을 달굽니다.
2010년 많은 화제를 뿌리며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 소셜이노베이션캠프 36!
2011년, 그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IT기술을 활용해 세상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방식의 사회혁신 프로젝트입니다.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요. 법이나 정책의 변화를 유도하거나. 많은 시민들의 서명을 받아 의견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집회나 시위를 통해 시민들의 직접 행동을 이끌어낼 수도 있습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조금 색다른 방식으로 사회 변화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눈부시게 발전한 IT 기술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용하는 것이지요. 시민들이 우리 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웹ㆍ앱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들이 모여 36시간 동안 실제 웹ㆍ 앱 서비스로 구현해내는 것입니다.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2008년 영국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스코틀랜드, 호주, 뉴질랜드, 슬로바키아, 그루지아, 아제르바이잔, 체코, 나이지리아 등으로 확산되었습니다. 다양한 대륙과 국가, 문화권에서 진행된 소셜이노베이션캠프는 2010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되었고, 2011년 다시 한 번 한국의 시민들을 만납니다.

[##_1C|1005842473.jpg|width=”372″ height=”119″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

36시간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2011년 4월 8일 0시에 오픈한 2011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및 ?IT 기술을 활용해 해당 아이디어를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로 구현할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공익을 위한 웹ㆍ앱에 관한 시민의 아이디어, 그리고 웹ㆍ앱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는 NGOㆍNPO 단체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셜이노베이션캠프 본 행사를 통해 실제 서비스로 구현되며, 해당 아이디어를 숙성시키고 실제로 서비스를 운영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본인이 보유한 기획, 개발, 디자인 재능을 공익을 위해 마음것 발휘해보고 싶은 분들도 주저없이 캠프 참가 버튼을 눌러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전문성, 열정이 어우려저 만들어질 마법같은 변화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주최/주관: 희망제작소ㆍ해피빈재단ㆍ다음세대재단
* 후원: 다음커뮤니케이션ㆍ NHNㆍ 한국마이크로소프트ㆍ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
* 파트너: 크레이티브 커먼즈 코리아(Creative Commons Korea)
* 문의: 02-2031-2147, sicamp36@sicamp36.org


글_사회혁신센터 이성은 연구원 ( leeagle@makehope.org )

Comments

“[행사안내] 2011 소셜이노베이션캠프36” 에 하나의 답글

  1. http://onoffmix.com/event/2739

    관심있는 NGO/NPO, 사회적기업을 위한 설명회가 다음주 화요일 4월 19일 오후 1:30-3:00에 진행됩니다.^^ 비영리 단체의 온라인 담당자, 캠페인 담당자분들이 오시면 우리단체의 공익 이슈로 공익적 웹과 앱을 만들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관련글